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BBC를 움직인 한국 청년…'독도 왜곡' 지도 바로잡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BBC 독도 왜곡 지도 삭제'입니다.

영국 BBC가 한국 청년의 시정 요구에 독도를 왜곡한 지도를 기사에서 삭제했습니다.

지난 7월 BBC는 러시아 폭격기가 독도 상공에 무단 진입했다고 전하면서 독도와 다케시마를 함께 표기한 잘못된 지도를 실었습니다.

또 사용한 지도의 자료 출처를 '국방부'와 '해양수산부'라고 적었는데 마치 우리 한국 정부가 독도와 다케시마 병기를 인정한 것처럼 보이는 대목입니다.

문제를 인식한 한국인 대학생 김현종 씨는 BBC 측에 이메일을 보내 항의했는데요, 출처를 잘못 표시했다는 내용을 비롯해서 일본이 왜 독도를 자국 영토에 포함시키려 하는지 설명하면서 '다케시마' 표기를 삭제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BBC 측은 김현종 씨가 이메일을 보낸 지 4개월 만에 마침내 답변을 보내왔는데요, "답변이 늦어 미안하다. 당신이 정당한 의견을 제시한 것 같고, 검토를 거쳐 그 지도를 삭제했다"고 알려왔습니다.

실제로 BBC 홈페이지 해당 기사 본문에는 문제가 된 지도는 지금은 없어진 상태인데요, 지도를 삭제한 자리에는 원문 기사에는 없던 방공식별구역 내용이 추가됐습니다.

누리꾼들은 "젊은 청년이 멋진 일 해냈네요. 일 안 하는 정치인보다 훨씬 낫다!" "행동하는 젊은이에게서 희망이 보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제보하기] 모든 순간이 뉴스가 됩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