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MLB.com “MIN·TEX·CIN, 류현진 영입 후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미네소타 트윈스, 텍사스 레인저스, 신시내티 레즈.’ 메이저리그(MLB) 투수 류현진(32)을 영입할 후보로 세 팀이 언급됐다.

미국 ‘MLB.com’은 5일(한국시간) 잭 휠러(29·필라델피아 필리스), 콜 해멀스(35·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다음으로이적 소식을 알릴 FA 선발투수가 누구일지 집중 조명했다. 미네소타, 텍사스, 신시내티가 류현진 영입 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MLB.com’은 “미네소타는 호세 베리오스(24), 제이크 오도리지(29)와 프론트라인을 구축할 선발을 찾고 있다. 좌완 매디슨 범가너(30)가 영입 후보이며, 류현진과 댈러스 카이클(31)로도 선회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MLB.com은 류현진의 영입 후보로 세 팀이 있다고 언급했다. 사진=MK스포츠DB


이어 “텍사스는 카일 깁슨(32)을 영입하고도 휠러를 쫓았다. 이는 텍사스가 준척급 선발 자원을 추가 영입할 계획이 있다는 것이다. 최근 류현진은 ‘추신수(37)와 같이 뛰면 특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휠러를 놓친 텍사스가 류현진 영입을 고려할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신시내티에 관해서는 “마이크 모스타카스(31)와의 계약은 이 팀이 포스트시즌에 도전할 것임을 의미한다. 신시내티는 루이스 카스티요(27), 트레버 바우어(28), 소니 그레이(30), 앤서니 데스클라파니(29)로 구성된 선발진을 갖췄음에도 휠러 영입에 도전했다. 절박한 상황은 아니지만 범가너, 카이클, 류현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MLB.com’은 톱 FA 선발로 꼽히는 게릿 콜(29),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도 조명했다. “뉴욕 양키스, LA다저스, LA에인절스가 대어를 낚으려 한다. 플랜B였을 휠러의 이적은 이 팀들이 톱 FA에 더 적극적으로 달라붙게 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