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박지원, 법무장관 후보자 추미애에 "조국보다 센 분"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the300]대안신당 의원 "'5선'의 추미애, 당대표도 역임…판사 출신으로 강력한 모습"

머니투데이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이달 3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4차산업혁명, 農(농)의 혁신성장을 말하다’를 주제로 열린 제4회 미농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5선의 추미애 의원이 당 대표를 역임하는 등 상당히 고집스러운 그런 분이기 때문에, (법무부 장관을) 잘 하리라 믿는다”며 “어떤 측면에선 오히려 조국 전 법무부 장관보다 더 센 분으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6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추미애 법무부 장관 지명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문 대통령이 검찰 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며 “이미 추 의원의 법무부 장관 발탁설은 나와 있었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또 “굉장히 강력한 검찰 개혁을 추진할 사람이 ‘조국 시즌2’로 올 것이라고 했다”며 “추 의원은 판사 출신으로 국회의원 등을 하면서 강력한 모습을 갖고 있는 분이기 때문에, 오히려 조국 장관보다 더 센 분이라도 느낀다”고 말했다.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