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추미애,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 준비 본격 돌입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하세린 기자] [the L]사무실은 여의도 인근 서울 남부 준법지원센터

머니투데이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법무부장관에 지명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추미애 장관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의중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국민들의 여망을 받들겠다"고 말했다. 2019.12.5/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기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인사청문회 준비단 인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들어간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추 후보자는 이르면 이날 인사청문회 준비단 인선을 확정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법무부는 전날 이용구 법무실장이 인사청문회 준비단장을 맡았고, 준비단에 합류할 구성원은 검사를 포함해 인선 중이라고 밝혔다.

추 후보자와 이 단장은 이날 오후 만나 인선을 최종 확정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은 여의도 인근의 서울 남부 준법지원센터에 마련된다. 주말까지 공사를 마치고 월요일인 9일 오전부터 추 후보자와 인사청문회 준비단이 출근할 예정이다.

추 후보자는 지명 직후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은 시대적 요구"라며 "소명 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세린 기자 iwrit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