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하태경 "추미애, 檢개혁이 시대 요구? 청와대·경찰이 먼저"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검찰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6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기현, 유재수 사건을 언급하며 “검찰 개혁보다 청와대와 경찰 개혁이 시대의 요구”라고 말했다.

그는 “두 사건을 통해 청와대의 범죄가 극명히 드러났다”며 “김기현 사건은 청와대가 경찰을 동원해 희대의 선거공작을 자행한 사건이고 유재수 사건은 권력 이용해 내부 부정비리를 은폐한 파렴치한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헌문란에 준하는 중대범죄”라며 “국민적 의혹도 갈수록 커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국가 법무를 통솔하는 법무부 장관 내정자라면 응당 두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다짐하는 것이 상식이자 도리인데 이를 수사하는 검찰 손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웠다”면서 “검찰 수사 방해하겠다는 노골적인 선언”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추 내정자의 그릇된 인식은 법과 원칙 지켜야 하는 법무부장관 자격 없다는 걸 의미한다”며 “계속 검찰 수사 방해하고 문정권 치부 덮는 언행 계속한다면 국민 심판 받은 조국의 뒤를 따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추 후보자는 전날 신임 법무부 장관으로 내정된 뒤 국회 의원회관에서 “검찰개혁은 시대적 요구”라면서 “국민은 인권과 민생 중심의 법무 행정을 바라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한 것은 그러한 열망을 함께 풀어자가는 것으로 보인다. 소명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