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장미화, 자식 이혼 말려야 하는 이유? "전남편과 친구 돼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가수 장미화(본명 김순애·사진 오른쪽)와 배우 남능미(사진 왼쪽)가 자식의 이혼에 대해 다른 입장을 보였다.

6일 방송된 KBS 1TV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는 ‘이혼하겠다는 내 자식 냅둬 vs 말려’를 주제로 출연진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남능미는 자식의 이혼을 내버려 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말리긴 왜 말리냐. 놔둬야 한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남능미는 “부부간의 일은 부부밖에 모른다”며 “내 자식 입에서 못 살겠다고 하는데 놔둬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자식을 결혼시킬 때는 내 자식 행복하라고 시키는 것”이라며 “그런데 내 자식이 결혼해서 불행하다고 하는데 이걸 왜 말리냐”고 덧붙였다.

이를 듣던 하지만 장미화는 “내 눈에 흙이 들어가도 말려야지”라고 주장했다.

세계일보

장미화는 “내가 이혼을 해보지 않았느냐. 정말 마음이 아팠다. 안 해 본 사람은 모른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혼 후 시간이 지나서 전남편과 친구가 됐다”며 “아들 생일에는 같이 만나 밥도 먹고 이야기도 나눈다. 그럴 때마다 ‘이럴 거면 (같이)사는 게 낫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 설명했다.

장미화는 “이혼 전 누군가 날 말렸다면 한 번 더 신중하게 생각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아침마당’ 방송화면 갈무리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