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서울지하철2호선 신정지선 완전복구..정상운행 재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차량기지내 특수차 탈선사고로 운행이 감축됐던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의 차량 운행이 정상화됐다.

6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6분부터 2호선 신정지선(까치산~신도림)구간의 전동차 운행이 완전 정상화됐다.

출근시간대 신정지선에서 운행되는 전동차량은 3대다. 이날 새벽에 발생한 사고로 운행 차량이 2대로 줄어든 채 서행운행했지만 다시 정상운행에 들어간 것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6일 새벽 차량기지 내 탈선사고로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까치산) 구간 운행이 지연되어 대체 교통 운송 수단 안내 문구가 붙어 있다. 2019.12.06 dlsgur9757@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사고는 오전 2시10분쯤 차량기지내 특수차량 탈선으로 일어났다. 사고차는 차량기지 내부에서 단전 후 작업용으로 사용하던 차량이다. 기지 진입 중 브레이크 고장에 따른 제동불능으로 출고선 차단막과 충돌했다. 이로 인해 기지 내 광케이블이 절손돼 기지 내 신호와 통신 장애가 발생한 것.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

이어 오전 4시 50분 경 사고가 발생한 특수차는 복구를 완료했고 오전 6시부터 해당구간은 2대의 전동차량을 투입해 서행 운행(약 시속 30km) 중이던 상태였다.

서울교통공사는 사고 후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을 위해 까치산~신도림역 사이에 대체운송수단(대형버스 1대, 승합차 3대)를 투입해 정상 운행 재개 전까지 대체 수송을 실시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사고로 인해 신정지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고 원인을 밝혀내 동일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