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프듀'2 워너원 멤버도 조작 의혹…피해자에 쏠린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그룹 워너원의 멤버 1명이 투표조작으로 데뷔한 사실이 알려지며 파문이 일고 있다. 무엇보다 워너원은 프로듀스 시리즈 중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그룹이었기 때문에 더 큰 파장이 예상된다.

5일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Mnet ‘프로듀스’ 시리즈의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는 지난 2017년 방송된 ‘프듀’ 시즌2의 온라인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에 나온 A 연습생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A 연습생은 최종 데뷔 조인 상위 11명에 포함됐지만, 김 CP의 조작 때문에 11위 밖으로 밀려났다고 검찰을 파악했다.

또한 ‘프로듀스 101’ 제작진의 투표 조작으로 데뷔한 B 연습생은 워너원의 멤버가 활동했다. A 연습생을 데뷔가 가능했지만 김용범 CP에 의해 순위가 11위 밖으로 밀렸다.

안준영 PD는 시즌2의 1차 탈락자 결정 당시 순위 조작으로 합격자와 탈락자를 바꾼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김용범 CP와 안준영 PD는 워너원 뿐만 아니라 ‘프로듀스’ 1, 2, 3, 4 전 시즌에서 투표를 조작했음을 인정했다.

이에 조작으로 인해 데뷔에서 밀려난 연습생이 누구인지 네티즌들의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당시 생방송 투표를 통해 상위 11명으로 뽑힌 뒤 워너원으로 데뷔한 멤버는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누리꾼들은 데뷔가 유력했던 김종현, 강동호, 김사무엘 등을 언급하며 투표 조작에 피해자가 아닌지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Mnet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