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블록체인 개발사 알투브이,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포인토’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개발사 알투브이가 자체 디앱(DApp) 포인토(POINTO)를 12월 중 출시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서비스인 포인토는 다양한 쇼핑몰의 포인트를 통합 관리하고 사용토록 한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체 간 포인트 통합을 하며 마케팅 및 고객 관리 효율을 증대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목표다. 포인토는 각 참여업체가 스스로 포인트를 암호화폐 형태로 발행하기 때문에 중앙 시스템을 거칠 필요가 없다. 포인토에 참여하는 기업은 △얼라이언스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시장 확장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에어드랍 진행 등을 통한 마케팅 고도화 △투명성 및 진본성 확보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알투브이는 전망하고 있다.

포인토 담당자는 “지금까지의 포인트 통합은 기업 간 제한적으로 실시하는 프로모션 형태에 그쳤고, 기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포인토는 이종 기업 간 포인트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으며 API를 통해 자사에 간편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포인토는 참여사에게 자율권을 보장하고 보안 유지를 하며 포인트를 통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