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SPO Hero] 손흥민, PL 도움 2위 질주…1위 더 브라위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신인섭 통신원] 손흥민이 또 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일 0시(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서 본머스에 3-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20점으로 리그 5위에 자리했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케인을 두고 2선에 손흥민, 알리, 시소코가 자리했다. 중원에는 다이어는 은돔벨레, 포백은 베르통언,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골문은 가자니가다.

경기 초반부터 손흥민의 움직임은 가벼웠다. 결국 전반 21분 베르통언의 긴 패스를 손흥민이 환상적인 터치로 패스를 내줬고, 알리가 간결한 슈팅으로 해결하며 선제골을 도왔다. 끝이 아니었다. 손흥민은 후반 24분에도 정확한 크로스로 시소코의 골을 도왔다.

이로써 2개 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도 도움을 6개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도움 순위 단독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더 브라위너로 도움 9개를 기록 중이다. 3위는 로버트슨과 실바로 도움 5개다.

손흥민은 최근 6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에버턴전에서 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즈베즈다전 2골, 셰필드 유나이티드전 1골을 기록했다. A매치 후에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1골 1도움, 올림피아코스전에서 1도움을 올렸다.

자연스럽게 무리뉴 감독 부임 후에는 모든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를 쌓고 있다. 손흥민의 활약으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토트넘은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고 있다. 점점 더 발전하는 손흥민이 이번 시즌 어떤 기록을 남길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신인섭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