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유로 2020 예선 PO 추첨…아이슬란드, 루마니아와 1차 관문 격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4장만 남은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 본선 진출권을 따기 위한 마지막 경쟁이 펼쳐진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유로 2020 예선 플레이오프 추첨이 22일(이하 현지시간) 진행됐다.

총 24개국이 참가하는 UEFA 유로 2020 본선은 예선을 통해 총 20개 팀이 확정됐다. 55개 팀이 참가해 10개 조로 나뉘어 풀리그를 펼쳤으며 각 조의 1·2위가 본선에 직행했다.
매일경제

아이슬란드는 4년 전 첫 참가한 유럽축구선수권대회에서 동화 같은 8강의 기적을 일으켰다. 이번에는 가시밭길을 통과해야 본선 무대에 오를 수 있다. 사진=ⓒAFPBBNews = News1


예선을 통과하지 못한 팀은 플레이오프 기회를 얻었다. 각 조 차순위를 두 팀씩 묶어 단두대 매치로 치렀던 예전 대회와는 다른 방식이다.

2018-19시즌 UEFA 네이션스리그 성적을 바탕으로 플레이오프 참가권이 주어진다. 네이션스리그 리그A~D를 패스A~D로 구분지어 진행한다. 리그별로 예선 탈락 팀이 4팀이 안 될 경우, 하위 리그의 팀이 추첨을 통해 배정된다.

이에 따라 리그C였던 불가리아, 헝가리, 루마니아가 패스A로 이동했다. 리그A는 아이슬란드를 제외한 11개 팀이 예선을 통과해 패스A에 세 자리가 비었다. 이스라엘이 25% 확률로 패스C에 남게 ?〈�.

내년 3월 26일과 31일 열릴 플레이오프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진다. 준결승 및 결승은 모두 단판으로 치러진다. 패스A~D의 결승 승리 팀이 ‘막차’로 유로 2020 본선에 합류한다.

◆UEFA 유로 2020 예선 플레이오프 추첨

패스A : 아이슬란드vs루마니아, 불가리아vs헝가리

패스B :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vs북아일랜드, 슬로바키아vs아일랜드

패스C : 스코틀랜드vs이스라엘, 노르웨이vs세르비아

패스D : 조지아vs벨라루스, 북마케도니아vs코소보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