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마이바흐도 SUV 내놨다,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세계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마이바흐 이름표를 단 SUV가 세계 최초로 공개 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The new Mercedes-Maybach GLS 600 4MATIC)’이라는 이름을 가진 럭셔리 SUV가 2019 광저우 국제 모터쇼(Guangzhou International Automobile Exhibition)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로 궁극의 럭셔리를 구현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은 SUV 세그먼트의 S-클래스인 GLS의 뛰어난 디자인, 강력한 기술과 마이바흐가 가진 최고급 세단 차량의 기술 및 소재의 럭셔리함을 하나로 결합해 탄생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의 보닛위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삼각별, 라디에이터 그릴의 촘촘한 세로형 크롬 스트럿(chrome struts), D 필러를 비롯해 차량 외관 곳곳에 위치한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최상급 소재와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소음 차단 기술이 적용된 넉넉한 실내는 스타일과 정숙성을 모두 갖춰 최상의 안락함을 자랑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뒷좌석은 전자동 리클라이닝 기능, 전자동 파노라믹 슬라이딩/틸팅 선루프 및 롤러형 선블라인드, 온도 조절식 마사지 좌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센터 콘솔의 기본 MBUX 후방 태블릿(MBUX Rear Tablet)이나 뒷좌석 사이의 팔걸이를 통해 뒷좌석에서도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차량 문이 열렸을 때 차량이 약간 아래로 내려가며 조명이 포함된 러닝 보드(사이드 스탭)가 소리없이 신속하게 등장해 편리한 승하차를 도와준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고정형 센터 콘솔을 적용할 경우, 널찍한 4인승으로 변신하며 뒷좌석은 휴식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콘솔은 확장형 접이식 테이블과 샴페인 병을 수납할 수 있는 냉장고를 갖췄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에 적용된 기술력은 동력 전달부터 서스펜션, 헤드램프 기술에 이르기까지 마이바흐의 위상에 걸맞는 최상의 승차감을 구현하는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 마이바흐를 위해 단독 개발된 4리터 V8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 출력 558 마력(410 kW), 최대 출력 74.4 kg.m(730 Nm)을 발휘해 진중하면서도 강력한 차량의 움직임을 지원한다. 특히,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ntegrated Starter-Generator) 기술이 적용된 EQ 부스트(EQ Boost)는 22 마력(16 kW)의 출력과 25.5 kg.m(250 Nm)의 토크가 가속 시 추가적으로 지원되고, 이를 통해 소음과 진동을 줄이는 동시에 뛰어난 효율성과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적용된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은 차별화된 승차감을 선사하고,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E-ACTIVE BODY CONTROL)은 도로의 요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하며 한층 안락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또한,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로 뒷좌석의 편안함에 한층 더 주안점을 둔 마이바흐 쇼퍼(chauffeur) 전용 모드인 ‘마이바흐 드라이브 프로그램(Maybach drive program)’이 개발돼 탑재된다. 해당 모드로 주행 시, 기어 변속기는 2단 출발로 이뤄지고 완만한 발진 가속을 지원하며, 동시에 최소한의 기어 변속으로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엔지니어 빌헬름 마이바흐(Wilhelm Maybach)의 철학인 최고 중의 최고를 지향하며 사회적 지위와 라이프스타일을 결정짓는 선도적인 브랜드로 여겨져왔다. 지난 2014년,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전략 재구성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내 궁극의 력셔리를 지향하는 서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후 2015년 전 세계적으로 4만 5,000대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차량이 판매됐고, 지난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사상 최대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100c@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