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박항서 감독 '발끈'하게 한 태국 코치, 징계위 회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 감독에게 가슴 높이에서 손 뒤집어…키 작다고 비하한 듯"

연합뉴스

박항서 감독(왼쪽에서 두번째)에게 '도발'하는 태국 코치
[온라인 매체 '징' 웹사이트 캡처]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태국 대표팀과 0-0으로 비긴 후 박 감독을 발끈하게 했던 태국 코치가 인종차별 규정 위반으로 제소당했을 뿐만 아니라 태국 축구협회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베트남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9일 베트남 하노이 미딘국립경기장에서 베트남과 태국이 벌인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G조 5차전 직후 세르비아 출신인 태국 골키퍼 코치 '사사 베스나 토딕'이 박 감독에게 도발했다.

박 감독이 니시노 아키라 태국 감독과 악수하는데 토딕이 박 감독을 향해 무언가를 말하며 자신의 가슴 높이에서 손바닥을 뒤집었다. 베트남 현지 언론은 이를 키가 작은 편인 박 감독을 비하하는 것으로 해석했다.

발끈한 박 감독이 토딕에게 다가가 항의했고, 다른 코치진이 말려 물리적인 충돌까지는 가지 않았다.

이와 관련, 박 감독은 지난 19일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내가 (선수들에게) 지시할 때마다 (그가) 비웃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면서 "신경전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토딕이 경기 내내 무례한 행동을 했다는 말이다.

연합뉴스

기자회견 하는 박항서 감독
[연합뉴스 자료 사진]



토딕은 베트남과 태국이 맞붙은 지난 9월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G조 1차전 때도 박 감독에게 무례하게 행동했다고 베트남 언론은 전했다.

이에 대해 베트남 축구협회(VFF)는 21일 아시아축구연맹(AFC)에 토딕의 행위가 국제축구연맹(FIFA)의 인종차별 금지 규정을 위반했는지 판단해달라며 제소했다고 쩐 꾸옥 뚜언 VFF 상임 부회장이 밝혔다.

태국 축구협회도 토딕을 징계위에 회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태국 축구협회 고위 관계자는 "토딕의 행위는 무례하고 용납할 수 없다"면서 "징계위가 그의 해고까지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베트남 온라인 매체 '징'이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토딕이 조만간 징계받을 것으로 본다"면서 "토딕이 21일 태국 축구협회장에게 자신의 행위에 대해 해명하기로 돼 있는데 뭐라고 말할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youngky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