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3000: 1의 보컬' 송이한, 뮤직디자인과 전속계약...본격 활동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텐아시아

가수 송이한./ 사진제공=뮤직디자인


오디션 제작사 뮤직디자인이 21일 “가수 송이한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송이한은 지난해 신개념 오디션 ‘블라인드 뮤지션’의 최종 우승자다. 1만3000명의 뮤지션이 몰린 치열한 경연에서 송이한은 최고 실력자로 꼽혔다.

당시 오디션 심사위원인 비투비 서은광, 폴킴, 백아연, 임정희, 허각, 양다일 등으로부터 “최상위급의 보컬”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우승 이후 송이한은 뮤직디자인의 지원 속에 지난해 6월 데뷔곡 ‘이유’를 발표했다. 양다일이 프로듀싱하고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편곡해 첫 등장부터 완성형 발라드라는 평가를 얻었다.

뮤직디자인 대표는 “자극적인 기획에만 치중하지 않고 음악의 본질과 열정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진정한 음악을 디자인하려고 한다. 그 능력을 겸비한 송이한과 함께 그동안 음악 시장에서 찾기 힘들었던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뮤직디자인은 지난 30년동안 신촌블루스, 에코, 신형원, 김경호, 델리스파이스 등 굵직한 뮤지션을 배출한 음반 전문 기획사다. 한국대중음악의 획을 그은 ‘광화문 스튜디오’를 만들어 서태지, 박효신, 조성모, 핑클, SES, 젝스키스, 쿨, 엄정화, 백지영 등의 명반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지난해 제작한 ’블라인드 뮤지션’은 네이버와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등 후원 속에 양질의 음악과 뮤지션을 발굴하는데 앞장섰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