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공식입장] 김건모♥장지연, 이미 법적부부…"최근 혼인신고"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김건모 장지연©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국민가수' 김건모(51)와 피아니스트 겸 작, 편곡가 장지연(38)은 이미 '법적 부부'였다. 두 사람은 혼인신고를 최근 마쳤다.

김건모 측은 21일 오전 뉴스1에 "김건모와 장지연은 혼인신고를 했다"라며 "혼인신고를 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라며 두 사람이 법적 부부임을 알렸다.

김건모와 장지연은 현재 잘 만나며 아름다운 사랑을 가꿔가고 있기에, 결혼식 전 혼인신고까지 미리했다.

김건모와 장지연의 결혼은 열애 소식 이후 매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더 큰 대관 장소를 알아보기 위해 결혼식을 1월에서 5월로 연기했다는 소식도 전한 바 있다.

이같은 결정에 김건모 측은 "원래 내년 1월 말에 양가 50명씩 초대하는 규모로 스몰웨딩을 하려고 했는데 결혼 소식이 전해진 후 주변에서 초청을 원하는 분들이 무척 많았다"라며 "양가가 고민한 끝에 보다 큰 장소를 잡기 위해 5월로 결혼식을 연기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건모와 장지연은 올 5월 말 처음 만났으며 그간 아름다운 사랑을 가꿔오다 최근 상견례까지 마쳤고, 결혼 날짜는 당초 내년 1월30일로 잡은 바 있다.

김건모는 1992년 1집 앨범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내고 가요계에 데뷔, 이후 '핑계' '잘못된 만남' '아름다운 이별'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했다.

김건모의 신부가 될 장지연은 김건모와 13세 차이로 현재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 활동 중이다. 장지연은 유명 작곡가 겸 목회자인 장욱조 목사의 딸이자, 배우 장희웅의 동생이기도 하다. 장지연은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 및 작, 편곡을 전공한 뒤 상명대 뉴미디어음악학과에서 박사 과정을 밟았다. 2009년에는 가수 이미자 데뷔 50주년 타이틀 곡인 '내 삶의 이유 있음을'을 아버지 장욱조 목사와 함께 작곡했고, 2011년에는 앨범 '두나미스'를 발표했다. 현재는 서울의 한 대학교 겸임교수도 맡고 있다.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