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독일 바이체커 전 대통령 아들, 강연중 흉기에 찔려 숨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하르트 폰 바이체커 전 독일 대통령의 아들이 수도 베를린에서 강연 도중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

20일(현지시간) 도이체벨레에 따르면 폰 바이체커 전 대통령의 아들 프리츠 폰 바이체커(59)는 자신이 내과의사로 근무하는 베를린 샬로텐부르크의 슐로스파크 병원에서 공개 강연을 하는 도중 한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목숨을 잃었다.

조선일보

리하르트 폰 바이체커 전 독일 대통령의 아들 프리츠 폰 바이체커가 19일(현지시간) 독일 수도 베를린의 한 병원에서 강연을 하던 중 괴한의 흉기 공격에 사망했다. 사진은 독일 경찰이 용의자 체포해 이송하는 모습./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은 프리츠를 공격한 57세 남성을 체포했다. 용의자는 범죄기록이 없는 인물로, 아직 범행 동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날 강연을 들으러 왔던 비번 경찰관 한 명도 범인을 저지하다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이번 사건에 애도를 표했다. 스테판 세이베르트 독일 총리실 대변인은 "폰 바이체커 일가에 대한 끔찍한 공격"이라며 "총리를 비롯한 모든 정부 관료들의 애도를 전한다"고 했다.

2015년 타계한 바이체커 전 대통령은 1984∼1994년 서독 및 통일 독일의 대통령을 지내며 독일 통일 과정에서 상당한 역할을 했다.

특히 바이체커 전 대통령은 1985년 제2차 세계대전 종전 40주년 기념 연설에서 "누구든 과거에 대해 눈을 감는 사람은 현재를 제대로 볼 수 없다. 독일인들은 꾸밈이나 왜곡 없이 현실을 직시해야 하며 (제대로) 과거를 보지 못하면 화해할 수 없다"고 말해 '독일의 도덕적 양심'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바이체커 전 대통령은 독일의 대표적인 친한파 정치인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과 오랫동안 각별한 인연을 맺기도 했다.

[조은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