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수능 끝나니 입시설명회장 '북적'…초등생 부모도 발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해마다 수능이 끝나면 북적이는 곳이지요. '입시 설명회장'이 올해는 더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자사고와 외고를 없앤다는 정부 방침에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까지 몰려들고 있습니다.

이자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설명회장이 학부모들로 북적입니다.

입시를 앞둔 중학생뿐 아니라 초등학생 학부모도 많습니다.

6년 뒤면 자사고와 외고가 사라지기 때문에 미리 입시 전략을 살피겠다는 겁니다.

[초등학생 학부모 : 중간에 없어진다고 하니 걱정되는 것도 있고, 학원들도 (자사고가 일반고로) 바뀐다고 하니까 다 교육컨설팅을, 전략을 바꾸더라고요.]

'고교선택설명회'를 검색하면 입시에 유리한 고등학교를 알려준다는 학원들이 쏟아집니다.

인기 있는 설명회는 순식간에 마감됩니다.

학원들은 바뀐 입시제도를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합니다.

[입시업체 관계자 : 대학은 (전형 계획을) 정해 놨을까요, 안 정해 놨을까요? 정해 놨어요. 좀 이따 보여 드릴게요.]

[입시업체 관계자 : 외고·자사고는 일반고로 강력하게 전환될 거다… 물론 정권이 승계되느냐 교체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

흔들리는 입시 정책이 사교육을 부추긴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구본창/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책국장 :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 사교육을 통해 대비하라는 신호를 주는 건 그 자체로 문제가 있는 거죠.]

교육부는 자사고, 외고 폐지 등을 담은 시행령 개정안을 다음 주 수요일 입법예고 합니다.

이자연 기자 , 최무룡, 김상현, 김영석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