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10월 일본 찾은 韓 관광객, 전년대비 65.5% 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 방문 외국인 관광객 수도 전년 대비 5.5% 가량 감소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으로 집계됐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이 2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월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총 19만7300여명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약 65.5% 가량 감소한 수치다.

일본이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정책을 시행한 이후 한국에서 자발적으로 일어난 일본 불매운동이 계속되는 모양새다. 불매운동이 시작된 지난 7월 이후 일본 여행 감소폭은 4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약 753만명에 달했다. 한국은 중국(약 838만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일본을 찾는 국가였다.

다만 JNTO의 자료에 따르면 불매운동이 시작된 지난 7월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약 56만명에 그쳤다. 중국(약 105만명)에 비해 절반 가량에 불과하다.

한국인 관광객이 줄어들며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도 줄었다. 지난 10월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객은 전년 동월대비 약 5.5%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지난 9월 한국을 찾은 일본인 여행객 수는 약 1.5% 가량 증가(25만3000명)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1년 7개월 연속 증가한 수치다.

#일본 #불매 #여행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