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비주얼 깡패 엑소스 히어로즈, 차세대 수집형 대세로 자리잡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출시가 이제 D-1로 접어들었다. 오는 21일 정식 출시되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타이틀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매력적인 캐릭터다. 지난 2월 테스트를 진행한 '엑소스 히어로즈'는 기본 캐릭터들의 디테일이 매우 뛰어나며, 으레 메인 캐릭터들의 강화 재료로 사용되는 지나가는 캐릭터에 불과한 1성 캐릭터들 역시 수준급의 퀄리티를 지니고 있을 정도로 캐릭터에 큰 공을 들이는 등 수집형 RPG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수집형 RPG와 차별화된 고퀄리티 3D 그래픽

‘엑소스 히어로즈’는 게임 전반에 걸쳐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활용, 200여 종에 이르는 캐릭터 및 배경, 탈 것(비공정) 등의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외형에 따라 인간 혹은 요정, 반인반수(半人半獸)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된 게임 내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품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3D 그래픽 표현을 통해 전투 시 보다 역동적이고 화려한 동작을 보여준다.

아울러 골판지로 만든 동화책처럼 독특한, 배경 필드와 실제 모션 캡쳐를 통한 영상 컷신을 촬영하는 등 2차례의 CBT를 통해 수집형 RPG 장르에서 찾아보기 힘든 뛰어난 퀄리티를 지닌 수작으로 평가 받기도 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키는 캐릭터 육성의 재미

‘엑소스 히어로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타입에 따라 <공격형>, <지원형>, <방어형>, <혼돈형>으로 구분되며, 티어(Tier)에 따라 ★1에서 ★5(초월 시 ★6)로 나뉘는 한편 속성별로 <화염>, <냉기>, <자연>, <기계>, <빛>, <암흑>으로 구분된다.

게이머 캐릭터의 레벨(Level)을 성장시켜 공격, 방어, 체력 등 전반적인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를 재료로 활용해 자신이 성장시키고자 하는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강화시킬 수도 있다.

또한 캐릭터의 ★등급을 높이는 ‘축복’을 내릴 경우 새로운 스킬이 추가돼 전투 시 활용폭이 보다 넓어지는 효과가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략성이 돋보이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엑소스 히어로즈’ 유저는 플레이를 진행하며 다양한 적들과 조우해 이들과 전투를 치루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전투는 유저가 구성한 덱을 토대로 턴(Turn)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투 시 캐릭터의 타입 및 속성 등을 적절히 분배한 덱 구성을 통해 효과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또한 ‘영웅 수호석’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 보다 전략적이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저는 전투 시 적 캐릭터의 수호석을 파괴할 수 있으며, 수호석이 모두 파괴된 적은 일정 턴(Turn) 동안 전투를 수행할 수 없는 브레이크 상태에 놓이게 된다.

캐릭터가 착용한 장비도 전투를 승리로 이끌기 위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장비는 착용 부위에 따라 총 6개로 나눌 수 있으며, 속성에 따라 ‘공격형’ 및 ‘방어형’ 장비로 구분할 수 있다.

유저는 캐릭터 레벨업을 통해 추가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을 오픈할 수 있으며, 장비를 분해할 경우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비롯해 제작 도구인 ‘오색 운명석’ 및 ‘마력의 원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연마’와 ‘재련’ 시스템을 활용해 장비의 레벨을 강화시키거나 ★등급을 높일 수 있으며, 일부 장비의 경우 ‘특수 재련’을 통해 최대 ★6 장비로 성장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깊이 있는 스토리

‘엑소스 히어로즈’는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들었던 깊이 있는 스토리가 강조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재미를 더했다.

메인 스토리의 경우 5개 국가를 무대로 한 방대한 배경과 이를 탐험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플레이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게임 내 추가 콘텐츠를 오픈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캐릭터들마다 성격과 과거를 엿볼 수 있는 서브 스토리가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것도 ‘엑소스 히어로즈’의 특징이다.

유저는 이를 ‘영웅 관리’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들과 보다 깊이 교감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인공을 비롯한 여러 캐릭터들에 성우 보이스(Voice)가 더해져 게임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으며, 스토리 진행 및 캐릭터간 대화 등을 진행함에 따라 캐릭터들의 다양한 대사와 익살스러운 표정 등도 감상할 수도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5개 국가로 구성된 방대한 배경

‘엑소스 히어로즈’는 ‘르노브’ 및 ’그린랜드’, 세인트웨스트’ 등 5개 국가로 구성된 방대한 배경을 통해 판타지 느낌의 세계관을 제공한다.

유저는 이들 5개 국가를 탐험하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각 국가마다 제공되는 다양한 형식의 추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들 추가 콘텐츠는 플레이를 진행함에 따라 추가로 오픈 되는 것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모험’과 ‘탐험’의 재미를 강조했다.
또한 플레이 진행 정도에 따라 연결된 다리 혹은 ‘비공정’을 이용해 다른 국가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가 특정 국가 내에 있을 경우 귀여운 SD이미지로 표현된 캐릭터가 지도에 등장, 현재 위치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국가, 지역마다 존재하는 콘텐츠들도 입장이 용이하도록 별도의 이미지로 표현돼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하고 재미있는 추가 콘텐츠

‘엑소스 히어로즈’는 ‘모험’에 기반한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 내 주요 콘텐츠로는 유저간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PvP모드 ‘제벤스 투니어’를 비롯해, 모험에 지친 유저들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와그런 페스트’, 퍼즐 게임 요소를 결합한 ‘히어로즈 챌린지’,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탐욕의 은신처’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이 밖에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비공단’이라는 길드를 조직해 협력할 수 있으며, 레이드(Raid) 콘텐츠인 ‘잊혀진 용들의 성지’에 참여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들 콘텐츠 중 일부 요소는 메인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추가로 오픈할 수 있으며, 해당 플레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재미요소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