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BTS 美 매체 인터뷰서 "압박감 없다면 거짓말, 부담 역시 인생의 일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세계적으로 받고 있는 큰 사랑과 호평에 대한 부담을 드러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잡지 페이퍼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 인터뷰가 게재됐다. 인터뷰에서 이들은 세계적 그룹으로 성장하며 얻은 명성과 동시에 이에 대한 압박감도 느낀다고 털어놨다.

멤버 지민은 “나는 항상 우리를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 적어도 완벽에 가까운 공연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슈가 역시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라면서도 “부담을 가지는 것 역시 인생의 일부”라고 답했다.

제이홉은 “요즘 사명감(sense of mission)을 갖고 사는 것 같다”면서도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정말 중요하고 근본적인 것들 그리고 신뢰감을 확실히 기억하면서 해야 할 일을 한다”고 말했다.

미국 '빌보드200' 정상, 월드투어 전석 매진, 그래미 어워즈 시상, K팝 가수 최초 SNL 출연 등의 신기록을 잇달아 경신한 이들이지만 아직 못 다 이룬 꿈도 있다고. RM은 “내가 지금 느끼는 것들을 놓치지 않고 똑바로 가는 것”이라면서 “우리의 열정을 계속해서 밝게 불태우고 싶다”고 말했다.

진은 ‘행복’에 대해 얘기했다. 그는 “요즘 방시혁 대표와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어떻게 함께 일해야 하는지 종종 대화한다”면서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자주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지민은 “더 많은 공연과 더 좋은 음악을 팬들에게 오랫동안 보여주는 것이 내 꿈”이라고 밝혔다.

차후 해보고 싶은 새로운 음악 스타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RM은 “감정과 감성뿐만 아니라 우리 시대 진보를 반영하는 다양한 면을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진은 “록 장르를 해보고 싶다. 멤버들이 카리스마 있기 때문에 (음악이) 잘 나올 것 같다”고 의욕을 불태웠다.

제이홉은 또 “이제 방탄소년단은 그냥 방탄소년단인 느낌”이라면서 “어떤 음악이든 공연이든 방탄소년단 스타일로 나온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들은 또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연습하고 신곡도 작업 중”이라며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