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대성호 화재 해역 야간수색 돌입…조명탄 186발 투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9일 제주 해상에서 발생한 대성호 화재 실종자를 찾기 위한 야간 수색이 진행된다.

연합뉴스

제주 해상 어선 화재 진화하는 해경 대원들
(제주=연합뉴스) 19일 오전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12명을 태운 29t급 갈치잡이 어선에서 불이 나 해경 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2019.11.19 [목포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19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일몰 시부터 20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되는 야간 수색에는 함정·선박 18척과 항공기 6대가 동원된다.

해상에서는 함정과 선박이 사고 해역 주변 해상을 광범위하게 수색한다. 수색은 선체 발견 위치와 익수자 발견 위치 등을 중심으로 구역을 나눠 이뤄지게 된다.

또한 원활한 야간 수색을 위해 항공기를 이용해 해경 90발, 공군 80발, 해군 16발 등 조명탄 186발을 투하할 계획이다.

이날 일몰 전까지는 함선 17척이 동원돼 표류예측도를 고려한 구역에서 집중 수색이 이뤄졌고, 항공기 11대도 동원돼 사고 지점을 중심으로 지정된 구역을 집중적으로 수색했다.

또 잠수사 21명이 투입돼 선내 수색 2회와 선체 작업 3회를 진행했으나 아직 실종자는 발견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표류예측시스템 구동 결과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사고 해역에는 2∼3m의 높은 파도가 일어서 기상 상황이 나빠 수색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해경은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7시 5분께 제주 차귀도 서쪽 76㎞ 해상에서 통영 선적 연승어선 대성호(29t·승선원 12명)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제주해양경찰서에 접수됐다.

승선원 중 김모(60)씨는 해경에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으며 나머지 11명은 아직 실종 상태다.

대성호는 선체 대부분이 불에 타 반파돼 선수 부분은 침몰했고, 선미 부분은 표류 중이다.

연합뉴스

19일 야간 수색 구역도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