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채식버거에 고기 기름 묻어"… 美채식주의자 버거킹 집단 소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기가 들어있지 않은 ‘채식 버거’를 선보인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버거킹이 소송에 휘말렸다. 미국의 한 채식주의자가 자신이 주문한 채식 버거가 일반 버거용 패티와 함께 조리되면서 고기 기름 등이 묻었다는 이유로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것이다.

18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미국 채식주의자 필립 윌리엄스는 최근 버거킹이 내놓은 메뉴인 '임파서블 와퍼'(Impossible Whopper)와 관련해 마이애미 연방법원에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조선일보

임파서블 와퍼. /미국 버거킹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파서블 와퍼는 유전자를 조작한 누룩으로 생산한 성분을 사용해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을 낸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다.

하지만 윌리엄스는 미국 애틀랜타 지역 매장에서 구입한 채식 버거에 육류 부산물이 묻어 있었고, 같은 문제를 겪은 채식주의자들이 많다고 소송 배경을 설명했다.

윌리엄스는 "매장 메뉴 설명에는 채식 버거용 패티가 일반 버거용 패티와 같은 그릴에서 조리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버거킹이 모든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하고 앞으로는 채식 패티와 일반 패티를 함께 굽지 못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버거킹은 소송이 진행 중으로, 입장 표명을 거부했다. 다만 버거킹은 그동안 홈페이지에서 "육류가 없는 조건을 희망하는 손님에게는 요청 시 그릴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준비한다"고 공지해왔다.

한편 버거킹에 패티를 공급하는 실리콘밸리 기업 '임파서블 푸즈'는 해당 상품은 채식주의자용이 아니라 동물 단백질 섭취량을 줄이려는 육류 섭취자를 위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허지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