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찬 바람에 기온 ‘뚝’…“두툼한 겉옷 챙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불어 쌀쌀한 날씨를 보인 18일 서울 남산에서 두꺼운 복장을 한 외국인 들이 이동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화요일인 19일은 중부를 비롯한 일부 지역의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크게 떨어지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춥겠다.

경기 남부와 충청도, 전라도는 새벽까지 곳에 따라 눈 또는 비가 오겠다.

18일 밤부터 19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와 충청도, 전라도, 제주 산지가 5㎜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와 충청 내륙에 1∼3㎝,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제주도 산지, 서해 5도 등에서 1㎝ 내외로 예보됐다.

눈이나 비가 오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다. 운전할 때 시야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 기온은 -7∼7도, 낮 최고 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18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낮고 추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호남권과 부산·대구·울산·경남·제주 등 남부 지역은 전날 유입된 황사의 영향으로 새벽까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해안과 강원 산지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할 것으로 보인다.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사전에 기상정보를 챙기는 등 신경 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가 1.0∼3.0m, 남해 앞바다가 0.5∼2.0m, 동해 앞바다가 0.5∼3.0m로 각각 예보됐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5∼4.0m, 남해 1.0∼4.0m, 동해 2.0∼5.0m로 일겠다.

husn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