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호갱탈출 E렇게]“해외직구 선크림서 살균제 성분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사용 금지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원료·성분명 및 정식 수입통관절차 확인 必

이데일리

해외직구 화장품 구매시 주의할 사항. (사진=한국소비자원)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해외직구(직접구매)로 힘들게 구매한 선크림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나왔어요. 본사가 해외에 있어서 따져 묻기도 번거롭고 낭패네요.”

1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해외직구로 시중에 유통된 선크림 중 일부 제품에서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조사결과 해외직구 화장품 8개 제품 중 3개 제품에서 살균보존제 성분이 검출됐다. 국내에서 사망자를 낸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은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시켜주는 살균보존제 성분으로, 노출 시 피부 및 호흡기 등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해당 성분이 검출된 제품은 ‘수퍼굽(Supergoop!)’, ‘오스트레일리안 골드(Australian Gold)’, ‘세라비(CeraVe)’ 선크림이다. MIT 성분이 0.0067%∼0.0079% 수준으로 나왔다.

소비자원은 MIT 성분이 검출된 제품을 해외직구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등에게 판매중지를 권고했고, 해당 사업자들은 이를 수용해 판매 중지하기로 했다.

이처럼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화장품에는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들어 있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먼저 제품을 구매할 때 제품 공식 홈페이지나 쇼핑몰 판매페이지 등을 통해 화장품에 사용된 원료나 성분을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한다.

또 해외직구 제품은 정식 수입제품과 달리 제품의 품질검사 등 안전성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아 안전을 보장하기 어려우므로 가급적 정식으로 수입 통관 절차를 거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