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펀디엑스 블록체인폰 ‘블록온블록’, CES2020 혁신상 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기반 블록체인 개발사 펀디엑스(Pundi X)의 블록체인 휴대폰 ‘블록온블록(BOB)’이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0 모바일 디바이스&액세서리 부문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CES 2020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는 28개 부문에서 거쳐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펀디엑스 잭 체아 대표는 “CES 2020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자사의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에 기여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경험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펀디엑스의 블록체인 휴대폰 BOB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모드’와 펀디엑스 자체 메인넷 Function X OS와 연동되는 ‘블록체인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BOB가 주고받은 모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며, 통신 서비스 공급자와 같은 중개자가 불필요하다는 게 펀디엑스의 설명이다. 또한 다양한 3D 프린팅 부품이나 액세서리 등 유닛의 실제 설계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펀디엑스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Point of Sales(POS)인 엑스포스를 포함한 블록체인 디바이스 개발사다. 이를 통해 상인과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블록체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사는 싱가포르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카라카스, 자카르타, 상파울루, 선전, 타이페이, 도쿄에 지점을 두고 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