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224147 0042019111256224147 04 0401001 6.0.18-RELEASE 4 YTN 0 true true true false 1573544928000 1573546326000

[현장영상] 생생한 발포 소리...이시각 홍콩 시위 상황

글자크기

이 시각 홍콩 상황 화면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시위대, 경찰이 어제 실탄을 발사해서 20대 시위 참가자가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것, 피격 사건에 항의하면서 오늘도, 어제도 밤 늦게까지 했다고 말씀드렸는데 도심 곳곳에서 이렇게 교통 방해에 나서고 있습니다.

불길도 보이고 있고요, 시위대와 경찰 간의 대치상황도 확인이 됩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신문 오늘 오전부터 시위대가 지하철 운행을 고의로 지연시키거나 도로 위에 물건을 쌓아놓고 차량 통행을 방해했다고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화면으로 보시는 것처럼 지금 도로에 물건을 쌓아놓은 데 이어 지금은 차량에 불이 붙은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홍콩 시위에서 추락한 대학생 1명이 사망한 걸 추모하고 또 이에 항의하기 위해서 이렇게 교통 방해를 하는 시위가 지금 최근에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화면으로도 홍콩 경찰이 아마 최루탄으로 추정되는 것을 발사하는 것인지 지금 화면상으로는 정확히 보이지는 않는데요.

시위대 측에서, 우산을 들고 있는 시위대 측에서도 지금 무언가를 던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히 어느 쪽에서 무엇을 던졌는지는 화면상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마는 이렇게 경찰과 시위대의 충돌이 벌어지고 있고 차량에서는 화재가 난 상황이고 차량 화재 너머로 흰색 연기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무언가를 발포하는 소리가 나고 있고 지금 시위대 쪽에서도 우산을 펴고 그걸 막으려고 하는 것처럼 보이는 모습입니다.

어제 홍콩 경찰의 실탄에 맞은 20대 시위 참가자 같은 경우에 수술을 했고 중상이기는 한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마는 어제 총격을 맞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홍콩에서 시위가 점점 더 격렬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화면은 외신 화면들인데 생중계로 홍콩 시위 현장을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앞서 중국 관영 성격의 영자신문지, 글로벌타임스는 시위대 1명이 경찰에 접근해서 권총을 빼앗으려 하는 상황이었고 그래서 경찰의 발포가 정당하고 군 투입도 필요하다, 이런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마는 한번 현장 상황을 보면 지금 상황이 얼마나 엄중한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모를 쓰고 있는 시위대의 모습도 보이고요.

지금 도로 위에 경찰과 시위대가 섞여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보고 계신 곳 말고도 홍콩 시내 곳곳에서 방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계속 시위가 격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는 경찰로 보이고 앞서 화면에서 시위대의 모습도 보이지만 쫓고 쫓기는 추격전도 일부에서 목격되고 있다고 현장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화염병을 던지는 것 같습니다.

시위대 쪽에서 화염병을 던지는 모습이 오른쪽에 있는 화면에서 보이고 있고요.

지금 홍콩 당국이 강경하게 진압하겠다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어서 앞으로 시위대와 홍콩 경찰의 충돌 양상이 더 격해질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량 화재에 이어서 화염병 발사까지 중복이 되면서 화재가 번지고 있는 상황까지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혹시 홍콩에서 또 추가적으로 들어오는 소식이 있으면 현장 취재기자라든지 내용을 정리해서 다시 한 번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유튜브에서 YTN 돌발영상 채널 구독하면 차량 거치대를 드려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