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161333 0512019110956161333 03 0307001 6.0.17-RELEASE 51 뉴스1 0 related

[강추아이템]정부가 인정한 中企 '브랜드 K', 건강에 좋은 제품은?

글자크기

요거트…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요거플러스 요구르트제조기

홍삼…고려홍삼정골드·더 기운찬 건강 등

뉴스1

박영선 장관이 지난 1일 서울 양천구 행복한백화점 4층 '브랜드K 전용관'을 방문해 브랜드K 현판식을 가진 후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중기부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의학계에서는 '100세 장수시대'가 멀지 않았다고 장담한다. 문제는 건강이다. 건강하지 않은 장수는 불행이라는 말이 있듯 사람들은 최근 건강한 장수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중소기업들도 '건강' 트렌드를 사업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브랜드 K에 입성한 중소기업 제품 39개 가운데 건강에 좋은 제품 4개를 선별했다.

'브랜드 K'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과 품질을 보장해 주는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다. 유통 MD와 브랜드 전문가, 성능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Δ혁신성 Δ경쟁력 Δ실용성 Δ안전성 Δ시장 잠재력을 꼼꼼히 따졌다. 기업의 비전과 철학이 건강한지도 평가대상이다.

뉴스1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 상품 설명(휴럼스토어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손쉽게 요거트 만들 수 있는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휴럼의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는 잠들기 전에 스타터와 우유만 발효용기에 부어주면 누구나 손쉽게 요구르트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는 Δ본체뚜껑 Δ본체 Δ발효틀 Δ발효용기(보관 용기) Δ보온뚜껑 등 5개로 구성됐다. 3단계(우유+스타터 섞기→뜨거운 물 부어주기→8시간 발효)만 거치면 요거트가 완성된다.

특히 발효용기는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으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나며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다. 트라이탄은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로몬 의심물질인 BPA(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재료로, 미국 FDA·유럽NSF·일본 후생성 등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은 신소재다.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는 휴럼 직영 공식 스마트스토어인 '휴럼스토어'에서 현재 29퍼센트(%)할인된 3만4900원에 판매 중이다.

뉴스1

요거플러스 요구르트제조기 (이지요구르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우유병에 꽂기만 하면 만들어지는 '요거플러스 요구르트제조기'

㈜이지요구르트의 '요거플러스 요구르트제조기'는 우유병에 발열체를 꽂아 발효시켜 통째로 요구르트로 만들어주는 요구르트제조기다.

'요거플러스 요구르트제조기'는 30센티미터(㎝) 요구르트제조기 본체와 보관케이스 등으로 간단하게 구성된 제품이다. 우유통에 우유 한 컵을 부어내고 발효기를 장착한 후 작동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요구르트가 만들어진다. 우유병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용기를 세척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요거플러스 요구르트제조기'는 현재 이지요구르트 공식 쇼핑몰에서 8만9500원에 판매 중이다.

뉴스1

고려홍삼정골드(강개상인) (강개상인홍삼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70일 동안 자연 건조해 맛과 향이 뛰어난 '고려홍삼정골드'

농업회사법인 ㈜삼흥의 '고려홍삼정골드(강개상인)'는 홍삼 고유의 향과 맛을 높히기 위해 70여 일간 자연건조한 제품이다.

특히 '고려홍삼정골드'는 기계 건조가 아닌 전통방식인 '자연 건조'를 원칙으로 한다. 늦가을에는 6년근 홍삼을 햇살을 통해 태양 건조를 하고, 초겨울에는 서리를 맞힌다. 이후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황토방에서 건조하며, 건조된 홍삼을 낮은 온도에서 추출 및 농축한다.

또 삼흥은 '풀 라인업 시스템'(Full Line Up System)을 구축해 원료삼 구매→홍삼·제품 가공→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직접 운영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삼흥은 분명한 원산지 관리와 철저한 품질관리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고려홍삼정골드'는 해발 350미터(m)이상의 고지대 재배 인삼을 단독계약해 잔류농약을 검사하고, 지하 200m암반수를 활용해 깨끗이 세척하는 등 안전 문제에 각별히 신경 썼다. 또 '고려홍삼정골드'는 성분 검사 결과 환경호로몬인 '프랄레이트'도 불검출된 제품이다.

뉴스1

더 기운찬 건강 (인터파크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 초·중·고 200여 개에도 납품 중인 '더 기운찬 건강'

㈜기운찬의 '더 기운찬 건강'은 국산 6년근 홍삼분말·복합버섯균사체, 뉴질랜드에서 생산한 녹용분말 등이 한 포에 담긴 건강 제품이다.

'더 기운찬 건강'은 구체적으로 주원료 '홍삼'과 부원료 Δ녹용 Δ복합버섯균사체 Δ버섯식이섬유 Δ헛개열매분말 Δ비타민B1 Δ비타민B2 Δ비타민B6 등으로 구성돼 있다.

'더 기운찬 건강'은 현재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충청남도 학교 급식 유통을 통해 200여 개의 초·중·고에도 납품 중이다.

뉴스1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과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왼쪽)가 지난 1일 서울 양천구 행복한백화점에 열린 '브랜드K 미디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직접 브랜드K 제품을 보고 싶다면?…중소기업유통센터 '브랜드K 전용관'

중기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K를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서울시 양천구 행복한백화점 4층에 '브랜드K 전용관'을 운영 중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지난 1일 브랜드K 중소기업 판매장에서 열린 '브랜드K 미디어데이'에서 "브랜드K가 내수 시장 유통판로뿐 아니라 신남방지역의 새로운 한류 명품 브랜드로 부상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판로지원 전문 기관으로의 전초기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판로지원을 위해 세워진 판로 전문 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Δ브랜드K 운영 Δ오프라인 진출의 테스트베드인 '아임쇼핑 정책매장' 운영 Δ소상공인 판로강화를 위한 '1인 미디어 플랫폼 구축·운영' Δ창업 및 혁신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지원사업' Δ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동반성장몰' Δ판로지원 플랫폼 '아임스타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브랜드K로 선정된 제품은 총 39개로 Δ생활용품 7개 Δ주방용품 6개 Δ식품 5개 Δ전자기기 5개 Δ기타 5개 Δ조명 가구 2개 등이다. 중기부는 앞으로 국민선정단을 통해 오디션 방식으로 브랜드K 제품을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chohk@news1.kr

[© 뉴스1코리아( 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