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N초점] "전소미→이달의소녀까지" 올해 수험생인 2001년생 아이돌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로켓펀치 수윤(왼쪽부터), 전소미, 이달의 소녀 최리, 로켓펀치 윤경©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4일 이뤄지는 수능은 올해 우리나이로 19살, 즉 2001년생들이 대부분 입시를 치르게 된다.

2001년생 아이돌은 고3 수험생이기도 하지만, 활발하게 아이돌 활동을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한 활동을 하는만큼 2001년생 아이돌 중 일부는 수능을 포기하고 활동에 집중하는가 하면, 일부는 노력한 결실을 맺으려는 이들도 있다.

◇고3 수험생 본분에 충실…수능 볼거예요

가수 전소미는 2001년 3월생으로 올해 고3 수험생이다. 지난 6월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던 전소미는 음악 작업을 병행하며 수능 준비를 함께 했다는 후문이다.

그룹 이달의 소녀 중에는 올리비아 혜와 최리가 2001년생으로 수험생이다. 그러나 올해 수능은 최리만 응시하며, 올리비아 혜는 활동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그룹 로켓펀치의 고3 수험생 수윤과 윤경도 올해 수능을 본다. 두 사람은 지난 8월 데뷔한 신예로, 정신없는 한 해를 보냈지만 수험생으로서 학업에도 집중해왔다.

이밖에도 엠넷 '프로듀스X101'에 출연한 바 있는 김동윤과 주창욱도 올해 수능을 치른다.

뉴스1

동키즈 문익(왼쪽부터), 이달의소녀 올리비아 혜, 동키즈 재찬© 뉴스1


◇바쁘다 바빠…활동에 집중할래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아이돌인만큼, 수능 대신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아이돌도 많다.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를 비롯해 에이프릴의 이진솔 역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앨범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 중인 이진솔은 자신의 활동 반경을 넓히고고자 수능을 미뤘다.

동키즈의 문익과 재찬은 팀 내 2001년생이지만 올해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다만 이들은 1년 더 활발한 활동을 거친 후 내년 수능에 응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2001년생이지만 수능을 보지 않는 이들도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범규는 2001년생이지만 현재 고등학교 2학년생으로 내년에 수험생이 되며, AB6IX의 이대휘는 2001년생이지만 빠른 년생으로 이미 올 초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당시에도 수능을 치르지 않았던 이대휘는 올해 역시 수능을 패스한다.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