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수능 D-6…유통·식품업계, 수험생 겨냥 혜택 한가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용품 및 필수품 할인 판매

식품업계, 위트있는 포장으로 수험생 응원

패션업계, 수험생 대상 신상품 할인행사 진행

이데일리

(사진=홈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수능이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식품업계가 수험생을 겨냥한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유통업계와 식품업계는 수험생 응원 상품들을 출시하는 가운데, 의류업계는 수험표를 활용한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호텔업계도 수능이 끝나고 호캉스를 즐기는 수험생들을 위해 식음업장 할인 등 행사를 기획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수능 응원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보온도시락과 텀블러, 보냉백 등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140개 점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의 당 보충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초콜릿을 할인판매하며, 텀블러 전 품목은 30% 할인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이색 선물을 선보인다.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등 언어유희로 재미를 더한 찹쌀떡 2종을 판매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치있는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싸인펜을 무료 증정한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New+Retro) 감성의 포장에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을 출시했다. 이번 파리바게뜨 수능 선물은 부엉이와 펭귄을 형상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을 포장에 담았다.

또 신조어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 ‘정답왕’ 등의 문구를 삽입해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CJ프레시웨이는 반숙란과 훈제란 등 가공란 2종에 수험생들을 위한 4가지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선보였다. △체력도 기술이다! 힘을 내란 △점수 대박나라! 대박나란 △찍기도 기술이다! 잘찍어란 △합격 길만 걸어라! 합격해란 등의 재치있는 문구를 넣었다.

특히, 계란은 단백질 외 비타민의 일종인 콜린이 다량 함유돼 있어 ‘브레인푸드(Brain Food)’로도 잘 알려져있다.

이데일리

(자료=밀레)


의류업계에선 수능이 끝난 후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앞서 다운재킷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밀레는 ‘수능 응원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음달 24일까지 밀레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밀레의 신상품 다운재킷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화승이 운영하는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케이스위스, 르까프, 머렐도 오는 17일까지 11일간 신제품 숏패딩을 대상으로 최대 50~60%까지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업계도 호텔 내 레스토랑과 숙박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글래드 여의도의 ‘그리츠’와 글래드 마포의 ‘그리츠M’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포함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 본인의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의도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의 ‘파크카페’는 수능 당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수험표를 지참하고 파크카페에 방문할 경우 20%의 할인을 최대 8인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 2층에 위치한 ‘쏘도베 레스토랑(SODOWE Restaurant)’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쏘도베 레스토랑를 이용할 경우 테이블 1개당 수험생 본인 1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한해 15%까지 할인을 해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