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스코어링, 美 코그니기社 '대화형 AI' 독점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업 한국스코어링이 8일 코그니기(Cognigy)사와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코그니기는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대화형 AI(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최근엔 상당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시리즈 A는 아이디어가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는지를 확인받는 투자금이다.



디지털투데이

한국스코어링 관계자는 "코그니기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미국과 유럽뿐 아니라 일본의 제조사와 금융기관에서도 도입하는 등 전세계의 언어를 거의 망라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런 특징으로 우리 기업의 글로벌 채널 관리에 적합한 대화형 AI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업 개발자(Citizen Developer)를 쉽게 양성할 수 있도록 코딩의 노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손쉬운 개발과 유지보수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며 "요즘 도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RPA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이미 탑재돼 있는 게 큰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스코어링은 디지털 교육에 특화된 교육센터에서 대화형 AI 플랫폼을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역량 있는 파트너사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