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건립 순항…투자심의위원회 통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새로 건립 되는 ‘시흥영상미디어센터 위치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흥=뉴시스】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오는 2022년 개관을 목표로 진행중인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건립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사업 추진과 관련해 최근 경기도에서 열린 2019년 9차 경기도 제1투자심의 위원회를 통과 했다.

이에 따라 문화기반 시설확충에 따른 시민들의 기대감이 커지는 등 당초 계획대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센터는 은계택지개발지구내에 총사업비 132억원을 들여 연면적 3480㎡(지하1,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시는 경기도 투자심사위원회를 통과함에 따라 설계 등을 거쳐 내년 말 착공한다는 계획이다.미디어센터는 소규모 공연도 가능한 다목적 스튜디오, 미디어 전시실, 체험존, 콘텐츠 교육 및 제작실 등을 갖춘다.

여기에 방송스튜디오, 미디어전시실의 기능 뿐 아니라 일반공연·전시가 가능한 복합시설을 갖추는 등 활용도 향상과 함께 복합장르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미래형 문화공간의 면모를 갖춘다.

시는 "은계택지개발지구 인근에 시 전체 인구의 25%인 12만여명이 거주하고 있는데도 복합문화시설이 부족, 문화공간확충 차원에서 미디어센터를 건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갈수록 청소년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영상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많아져 관련 시설 조성이 불가피해 져 관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문화예술팀 관계자는 “미디어센터의 건립사업이 투자심사를 통과 하는 등 본궤도에 오른만큼 예정대로 차질 없는 진행을 통해 문화기반시설 확충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Shpark.55@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