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133167 1092019110756133167 03 0301001 6.0.16-HOTFIX 109 KBS 54507288 related

금융위 부위원장 “DLF 제도 개선안 내주 발표 예정”

글자크기
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금융위는 최근 파생결합펀드(DLF) 사태 관련 제도 개선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다음 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손 부위원장은 오늘(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한국증권학회·한국금융연구원 주최 '올바른 사모펀드의 역할 및 발전방향' 정책심포지엄 축사에서 "이 방안에는 사모펀드가 사모펀드답게 설정·판매되도록 하고, 판매 과정에서 투자자 보호 장치를 한층 두껍게 하는 방안이 포함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금융위는 다음 주 중 DLF 관련 제도 개선안을 발표할 계획을 세우고 관계 기관과 협의 중입니다. 구체적인 발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손 부위원장은 또 "금융감독원과 함께 최근 언론과 국회 등에서 제기되는 주요 이슈들에 대한 사모펀드 전반의 실태 점검도 하고 있다"며 "점검 결과에 따라 필요하면 제도 보완 방안을 추가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과도한 규제 강화로 모험자본 공급 등 사모펀드 본연의 순기능이 훼손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라며 "불완전판매 등에 따른 투자자 보호 측면과 사모펀드 본연의 역할 보장 측면 간 균형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KBS

KBS는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일중 기자 (baikal@kbs.co.kr)

<저작권자ⓒ KBS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