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네이버 D2SF, AI 반도체 스타트업에 80억 공동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네이버의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SF(D2 Startup Factory)는 DSC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등과 함께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오사(Furiosa) AI'에 8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네이버 뿐 아니라 DSC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트러스톤자산운용,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퀀텀벤처스코리아,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슈미트 등이 공동 참여했다.

퓨리오사 AI는 데이터센터와 자율주행 서버에서 AI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반도체를 개발 중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칩이 대규모 데이터를 빠르게 학습하는 훈련을 목표로 하는데 비해, 퓨리오사AI는 학습된 모델로부터 결과를 추론해내는 칩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
지난 2017년 4월 당시 3명의 멤버로 창업한 퓨리오사 AI는 같은해 4월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를 받아 현재 25명 규모의 팀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AI칩 벤치마크 테스트 'MLPerf'에 참가해, 경쟁력 있는 성능 지표를 인정 받았다. MLPerf는 구글, 바이두, 하버드, 스탠포드 등 유수의 기업 및 대학들이 주최하는 글로벌 AI칩 성능 테스트다. 여기서 퓨리오사 AI는 반응 속도·초당 데이터 처리 수 등 AI칩 성능을 측정하는 주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준호 퓨리오사 AI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삼아 내년 실리콘 칩을 내놓을 계획"이라며 "실리콘 칩 생산 단계에서 제품 성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sh59986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