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116571 0242019110756116571 03 0306001 6.0.17-RELEASE 24 이데일리 52297855 related

LH '3기 신도시' 갈등 줄인다 '민·관·공 합동협의회 개최

글자크기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민·관·공 합동협의회 구성

이데일리

6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오정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민·관·공 합동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한 후 협의회에 참석한 주민대표, 부천시, LH, 부천도시공사 관계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LH는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민·관·공 합동협의회’를 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부천은 대장신도시 뿐만 아니라 원종·괴안·역곡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원주민들이 소외되고 기존 생활공동체가 붕괴될 수 있다는 우려가 지역사회 내에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조성을 앞두고 지금까지 이뤄진 공급자 위주의 일방향적 개발에서 벗어나 주민·지자체·시행자가 함께 협력하는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도시조성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협의회를 구성했다.

주민대표·부천시·시행자(LH, 부천도시공사)로 구성된 이번 ‘민·관·공 협의회’는 향후 정기적(월1회) 회의를 통해 추진일정, 주민 재정착방안 및 보상절차 등 사업추진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박성용 LH 스마트도시계획처장은 “지난 6일 발족식을 통해 협의회의 첫발을 내딛었다”며 “협의회를 통해 대장신도시 개발방향에 대한 발전적인 논의를 지속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