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삼성전자 "5G·AI 혁신 선두에서 미래 주도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동진 사장 "초연결 시대에는 사용자 경험 혁신하는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승자"

CBS노컷뉴스 최인수 기자

노컷뉴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 사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IT·모바일 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5일 "삼성전자가 5G, AI 혁신의 선두에서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 사장은 '삼성AI포럼 2019' 둘째 날 개회사를 통해 "5G와 AI, IoT 기술로 본격화된 초연결 시대에는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는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의 승자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삼성전자는 고정 관념을 뛰어넘는 도전 정신으로 기술혁신을 주도해 왔다"면서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혁신 노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전에 없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기업이 될 것"이라고 했다.

고 사장은 특히 기존 AI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하고, 결정하는 AGI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기술 연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복합적 지능을 갖춘 AGI 기술이 다양한 기기들과 융합되면 더욱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포럼에서는 미국 워싱턴대 노아 스미스 교수와 카네기멜론대 압히나브 굽타 교수가 기조연설에 나섰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노아 스미스 교수는 '실험적 자연어 처리를 위한 합리적인 순환신경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기존 자연어 처리 딥러닝 모델들이 가지고 있는 취약점에 대해 설명하며, 언어적인 이해가 가능하면서도 심도 깊은 언어 처리가 가능한 새로운 모델로 합리적인 순환신경망(RNN: Recurrent Neural Networks)을 소개했다.

압히나브 굽타 교수는 '시각/로봇 학습의 규모 확장과 강화 방안' 강연에서 기존 지도 학습의 한계를 넘어선 대규모 자기 시각 학습 방법을 제안하고 미래 에이전트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