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조국 사기꾼…文 이 인간 하는 것 보면" 한국당 황영호 당협위원장 '막말' 논란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 청원구 당원협의회 조직위원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 청원구 당원협의회 조직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모욕적인 발언 등 막말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4일 논평을 내고 "황 위원장이 극우성향 단체 집회에 참석해 문 대통령을 향해 수차례 욕설을 쏟아냈다"며 "문 대통령을 향한 망언에 대해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정상적인 사고로는 할 수 없는 망언"이라며 "한때 청주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황 위원장은 이성을 회복하고 최소한의 품위와 금도를 지켜주길 충고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황 위원장은 지난 2일 청주 상당공원 인근에서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이 주최한 정권 규탄 집회에 참석해 문 대통령을 거론하며 수차례 '미친 X'이라고 지칭했다고 민주당은 밝혔다.


황 위원장은 "조국이라는 희대의 사기꾼·악마 같은 놈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했다"며 "문재인, 이 인간 하는 것을 보면 정말 물어뜯고 싶고, 옆에 있으면 귀뽀라지(귀싸대기)를 올려붙이고 싶다"고 했다.


한편 황 위원장은 "보수성향 집회에서 갑자기 연설을 하게 돼 즉흥적으로 발언 수위가 올라간 것 같다"며 "부적절한 발언이 나온 것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한다"고 해명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