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노영민 "윤석열, 조국 지명 전 文에 면담 요청? 제가 아는 한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국정감사에서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명 전 문재인 대통령에 면담을 요청했다는 설에 대해 "제가 아는 한 없다"고 부인했다.


1일 노영민 실장은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점식 자유한국당 의원이 "윤 총장으로부터 조 전 장관이 부적격이라는 의견을 전달받았다고 보고 받은 적이 있나"라는 질문에 대해 "없다"고 답했다.


정점식 의원이 "윤 총장이 (조 전 장관 임명 건으로) 대통령 면담을 요청했다는 말을 들은 적은 있나"라고 질의했고, 노 실장은 "그것도 없다"고 말했다.


정 의원이 거듭 "면담 요청 보고가 없었다고 봐도 되냐" 묻자 노 실장은 "제가 아는 한은 그렇다"고 밝혔다.


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통해 '윤 총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인 청와대 외부인사에게 조 전 장관에 대한 부적격 의견을 전하면서 문 대통령에게 대면 보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있다'고 말한데 대해서도 노 실장은 "그런 요청을 한 사람은 없었다"고 답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