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박경미 “조국엔 검사 수십명…나경원은 감감무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정감사장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자녀 관련 의혹 청원을 언급하면서 관련 논란이 다시금 불거졌다.

박 의원은 1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청와대 국정감사에서 “야당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에 대한 특검 요청이 있었다. '부모찬스' 등 불공정행태에 대해 국민이 분노하며 관련 청원에 36만 5천 명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및 일가와 관련해서는 특수부 검사 수십 명이 동원돼 적극적인 압수수색과 더불어 현미경 검증이 이뤄졌다”며 “본질상 동일한 야당 원내대표 자녀 문제에 있어서는 시민단체 고발이 서울지검 형사부에 배당되고 나서 감감무소식”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어 "수사 형평성을 맞추려면 야당 원내대표 딸과 관련해 성신여대 입학처와 교무처를 압수수색하고 당시 면접했던 교수들, 성적을 올려준 교수들 모두 소환해야 한다"라며 "아들의 제1저자 포스터 관련해서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고 꼬집었다.

또 박 의원은 “입시 절차가 진행되던 당시 야당 원내대표는 서울시장 후보까지 지낸 중진의원이었으나 (조 전 장관 부인인) 정경심 교수는 국립대 교수의 배우자였다”며 “당시 신분에 있어 비교되지 않는다. 야당 원내대표 자녀 건도 일반 사건을 다루는 형사부가 아니라 특수부에 배당되고 수사 진행속도도 비슷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의 질의와 관련해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청와대는 개별 사건 수사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라며 "질문주신 답변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기관에서 판단할 것"이라고 원칙적 답변을 내놓았다.

이에 한국당 의원들은 나 원내대표를 겨냥한 박 의원의 질의에 크게 반발했고 장내 소란이 일었다.

glfh2002@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