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고침>지방(군위에 故김수환 추기경 추모공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NA

故김수환 추기경 추모공원 조성 계획도 (군위=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고 김수환 추기경 선종 4주기를 맞아 경북 군위군이 올해부터 김 추기경의 생가 복원을 포함한 '사랑과 나눔 공원' 조성 사업을 본격화한다. 2013.2.14 <<군위군>> duck@yna.co.kr


군위에 故김수환 추기경 추모공원 조성 본격화

(군위=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고 김수환 추기경 선종 4주기를 맞아 경북 군위군이 올해부터 김 추기경의 옛집 복원을 포함한 '사랑과 나눔 공원' 조성에 본격 나선다.

'사랑과 나눔 공원' 조성에는 국비 61억원, 도비 18억원, 군비 42억원 등 모두 121억원을 투입한다. 이 곳에 김 추기경의 옛집을 복원하고 추모체험관, 기념관, 수련원 등을 만든다.

군위읍 용대리에 있는 옛집은 김 추기경이 군위보통학교를 졸업하고 대구가톨릭대학교 전신인 성유스티노 신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어린시절을 보낸 곳이다. 고인도 생전에 가끔 이 곳을 찾아 어린시절을 회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해 5월 실시설계 용역 계약을 한 군위군은 오는 5월부터 옛집복원 등을 본격화해 2016년 12월까지 공원 조성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한편 군위군은 선종 4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오전 간부공무원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추기경의 옛집에서 고인의 안식을 기원하는 추모 참배를 할 예정이다.

duck@yna.co.kr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