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미중 무역' 갈등과 협상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에 원/달러 환율 상승 마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원 달러 환율 (PG)
[연합뉴스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미국과 중국 간 무역협상을 둘러싸고 불확실성이 다시 부상하면서 1일 원/달러 환율이 상승 마감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종가보다 2.2원 오른 달러당 1,165.6원에 거래를 마쳤다.

환율은 전일 종가보다 6.6원 오른 달러당 1,170.0원에 거래를 시작, 1,170원을 중심으로 등락했다. 이후 오전 10시를 넘어 점차 상승 폭을 줄였다.

전날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추가 금리 인하로 달러화 가치가 하락하며 원/달러 환율도 4.7원 내린 채 마감했지만, 이날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우려가 재차 불거지면서 급락분을 일부 되돌렸다.

블룸버그 통신은 미중이 '1단계 합의' 최종 서명을 위한 마무리 단계에 근접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지만, 중국이 최종 합의 가능성에 의문을 표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중국 측 관리들은 껄끄러운 쟁점에 대해서는 입장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으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한적인 합의' 이후 약속을 깰 가능성을 우려한다고 통신은 전했다.

전승지 삼성선물 연구원은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불안감이 부각되면서 원/달러 환율도 상승 압력을 받았다"며 "다만 위안화 강세와 연동되면서 상승 폭을 줄였다"고 말했다.

원/엔 재정환율은 오후 3시 30분 현재 100엔당 1,079.51원이다. 전일 같은 시각 기준가(1,070.43원)보다 9.08원 올랐다.

noma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