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두나무, 블록체인 개발자대회 UDC2019 자료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지난달 인천에서 진행했던 블록체인 개발자 행사 ‘업비트 개발자 대회(UDC) 2019’ 현장 영상과 자료를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 공개한다고 운영사인 두나무가 30일 밝혔다.

UDC 2019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세계 최초의 개발자 중심 컨퍼런스로, 블록체인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이자 전 세계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Proof of Services(서비스 증명)’ 슬로건 아래 9월 4일에서 5일까지 인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양일 간 약 2500여명의 참가자들과 35명의 글로벌 연사, 50개가 넘는 발표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전시, 핸즈온, 해커톤, 무료강좌 등 지난 해보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시선을 모았다고 두나무 관계자는 설명했다.

두나무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블록체인 개발자들과 UDC 2019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연사들의 발표 영상과 자료 및 사진들은 UDC 2019 공식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코너의 ‘일자 별 프로그램’ 및 ‘미디어’ 카테고리 내 ‘사진’과 ‘영상’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송치형 의장,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과학자,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람다256 박재현 대표, SM 엔터테인먼트 CT-AI 랩스 주상식 랩장, 아바랩스 테드 인 공동설립자 등 전문가 발표 내용 등이 대상이다.

UDC 행사 이전에 진행한 UDC 2019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은 UDC 2019는 작년 대비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었다”며, “현장에서 발표된 내용과 프로그램들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UDC 2019 콘텐츠 공개가 개발자는 물론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