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한국블록체인평가, 에듀블록플랫폼에 BB- 등급 평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블록체인평가는 에듀블록플랫폼의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플랫폼(EBC, EDUBLOC)’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등급을 ‘BB-’로 공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듀블록 프로젝트는 탈중앙화 지능형 학습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관료적 교육모형과 중앙화된 학습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한국블록체인평가는 창업자 및 경영진의 교육현장에서의 오랜 경험과 교육 부문 제휴 네트워크를 감안하여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통한 교육환경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등급 핵심 근거를 설명했다.

에듀블록 프로젝트는 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탈중앙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현재 교육기관에 분산 저장되어 있는 개인의 학습 이력 데이터를 각 개인이 관리하도록 하는 자기주권형데이터(My Data) 사업, 표준 API 방식의 학습이력 데이터 관리 및 전송 표준화 사업,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학습이력관리 서비스,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학습정보 전송 및 학습성과 보상시스템 등으로 구성돼있다.

최종관 한국블록체인평가 대표는 “외부 평가기관을 통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한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타 프로젝트들로부터 차별화 될 수 있고, 사업성 및 투자가치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블록체인 평가의 의미도 함께 설명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