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바른미래당 “정경심 신병 확보 당연…이제는 조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24일 법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교수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에 대해 “당연한 결과”라며 “수사의 초점은 의혹 덩어리 조국에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정 교수 구속을 “‘부정 덩어리의 극치’ 조국 부인 정 교수 구속은 정의의 여신도 박수 칠, 당연한 결과”라며 “18명의 초호화 변호인단도, 공정과 평등을 위해 '두 눈을 안대'로 가린 정의의 여신상 앞에 무너졌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교수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구속의 상당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세계일보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공천가산점 발언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2019.10.23/뉴스1


김 대변인은 “이제는 조국”이라며 “검찰은 정 교수 구속을 계기로, 조국 일가의 비리를 입증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하는 한편,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조국에 대한 ‘특별 배려’는 있을 수 없다”며 “조 전 장관이 부인의 혐의에 ‘공범’으로 의심받고 있다. 수사의 초점은 이제 '의혹 덩어리 조국’에 맞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창훈 기자 corazo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