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KIA 2020 코치진 대폭 개편...최희섭 등 8명 영입 [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최희섭 KIA 타이거즈 신임 타격코치./OSEN DB


[OSEN=광주, 이선호 기자]KIA 타이거즈가 2020 코치진을 대폭 개편했다.

KIA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0 코치진 인선을 발표했다.

KIA는 "이날 윌리엄스 신임 감독과 함께 새 감독의 야구 철학과 방향성을 공유해 더 강한 팀을 만들며 팀 분위기 쇄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1, 2군 등 25명의 코칭스태프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새로 영입된 코치는 8명으로 송지만, 최희섭, 진갑용 이현곤, 서동욱, 윤해진, 나성용, 이인행 코치 등이다. 송지만, 최희섭 코치는 각각 오른쪽 타격과 왼쪽 타격을 맡아 지도할 계획이며 진갑용 코치는 1군 포수를 지도한다.

대신 쇼다 코우조 타격코치, 김정수 잔류군코치, 정회열 전력분석코치, 박종하 전력분석코치, 김지훈 배터리코치, 강상수 투수코치, 김성규 타격코치, 홍세완 타격코치, 김창희 수비코치, 정기창 육성코치 등 10명이 물러났다.

특히 KIA는 외부 코치 영입과 더불어 내부 코치 자원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에 따라 서동욱과 윤해진, 이인행 코치가 지도자의 길로 들어서게 됐다. 나성용 코치는 올해까지 경찰청 야구단 배터리 코치로 활동했었다.

KIA는 “투수 파트는 유지하면서 타격 부문에 좌, 우 코치를 별도로 운영하며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2군도 투수와 타격 코치를 각각 2명씩 두어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면서 “무엇보다 신임 감독의 야구 지향점에 맞춰 선수들을 이끌 수 있는 역량과 리더십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sunny@osen.co.kr

▲KIA 타이거즈 2020 코치진 명단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