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나경원 "공수처 29일 상정? 文의장 법률자문 공개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the300]선거연령 하향 반대

머니투데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안 처리와 관련 문희상 국회의장을 겨냥, "명백히 법안 심사를 위해 법제사법위원회에서 90일 더 심의해야 함에도 여당은 마치 오는 29일 본회의에 자동으로 올라가는 것처럼 말한다"며 "문 의장은 법률 자문을 구했다는데 그 법률 자문 내용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당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무턱대고 괜찮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법률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전 법무부장관) 게이트' 사건이 어디로 튈 지 몰라 공수처를 빨리 해야 한다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공수처 설치법과 함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논의 선상에 있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선 "선거법 독소 조항 중 하나가 교육의 정치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선거연령 인하"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선거연령 인하는 교육 체제의 개편과 같이 일어나야 한다"며 "그런 개편 없이 고등학교마저 편향된 정치교사에 의해 편향된 교육에 물드는 것에 반발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