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멀티골 손흥민, '최우수 선수' 선정…현지 언론 극찬 이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에 올라섰다. 토트넘 경기력 발전의 기폭제 역할을 했다."

연속 두 골(멀티골)을 몰아치며 토트넘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첫 승리를 이끈 손흥민(27)을 향해 현지 언론이 극찬했다.

조선일보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BBC는 23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 간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이 끝난 후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 선수인 '맨오브더매치(MOM·Man of the match)'로 선정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16분과 44분 연이어 골문을 흔들며 5대 0 대승을 이끌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케인(10점)에 이어 2위인 평점 9.8점을 줬다. 영국 축구전문 매체 풋볼런던도 손흥민에 평점 9점을 부여했다. 스카이스포츠도 두골을 기록한 해리 케인, 1골 2도움으로 활약한 에릭 라멜라, 손흥민에 9점을 줬다. 풋볼런던은 "초반부터 플레이에 활기가 넘쳤다"며 "라멜라와 더불어 토트넘이 대승한 원동력이었다"며 손흥민을 칭찬했다.

손흥민은 지난 2일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2차전에 이어 챔피언스리그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해 이번 시즌 자신의 득점을 5골(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골·챔피언스리그 3골)로 늘렸다. 개인 통산 유럽 리그 120·121호 골로, 이번 득점으로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1무 1패로 승리가 없었으나 세 경기 만에 첫 승리를 따냈다. 승점 4를 쌓은 토트넘은 3연승을 달린 뮌헨(승점 9)에 이어 B조 2위로 올라섰다.

[허지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