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하태경 "文, 생뚱맞게 '공수처' 지시…'조국 수사' 뺏겠다는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 대통령 22일 국회 시정연설 비판

-"文, 말 잘 듣는 '정치검찰' 만들겠다는 뜻"

헤럴드경제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2일 문재인 대통령의 시정연설을 놓고 "문 대통령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서두르는 속뜻은 '조국 수사'를 윤석열 검찰총장에서 뺏어오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문 대통령이 예산을 설명하는 시정 연설에서 생뚱맞게 더불어민주당에게 공수처 조속 처리를 지시했다"며 "윤 총장이 말을 안 들으니 말 잘 듣는 '정치검찰' 공수처를 만들어 조국 일가 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꼼수"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의 속뜻은 전날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 때 김오수 차관이 자백했다"며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일가의 수사를 공수처가 가져올 수 있느냐'고 묻자 김 차관이 '가능하다'고 답변한 것"이라고 했다.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전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이 임명한 공수처장이 판단하면 윤 총장으로부터 조국 일가의 수사를 뺏어올 수 있다는 점을 시인한 것"이라며 "왜 문 대통령이 이날 예산 협조를 구하는 시정연설에서까지 공수처 법을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공수처가 설치되면 대통령 마음대로 수사를 좌지우지할 수 있다"며 "정권 후반부에 터져나오는 각종 권력형 비리도 막을 수 있다.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설치를 강행한다면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