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서울시,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시민토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양한 의견 수렴해 추진정책 방향 마련

헤럴드경제

서울시청 신청사. [헤럴드DB]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시는 22일 서소문청사 대회의실에서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 서울 이야기 카페’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들과 5대 시민실천운동 추진단체 활동가, 쓰레기함께줄이기 시민운동본부 위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 120여명이 참여해 생활 속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폭넓은 의견을 모으는 장으로 마련된다.

토론회에서는 시가 지난해 9월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 종합계획’을 마련한 이후 5대 시민실천운동 분야 ▷컵·빨대 ▷비닐봉투 ▷세탁비닐 ▷배달용품 줄이기 추진 활동 사항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제시된 질문에 대해 참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게 된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주제를 질문으로 표현하고 토론 참가자들이 테이블을 옮기면서 다른 분야의 질문들에 대한 대화를 이어가며 해법을 찾아가는 ‘월드카페(World Cafe)’ 형식으로 진행되어 좀 더 깊이 있는 폭넓은 의견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날 도출된 의견을 수합해 새로운 5대 시민실천운동의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내년도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5대 시민실천운동의 추진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최규동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의지가 중요하다”며 “일상 생활속에서 작은 실천 노력으로 1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소중한 의견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민들과 함께 1회용 플라스틱 없는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