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국감 사실상 종료…국회 11개 상임위 일제히 종합감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국정감사 종반전, 국감장 앞 관계자들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지난 18일 오후 국회 국정감사장 앞에서 피감기관 관계자들이 대기하고 있다.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21일 사실상 종료된다.

국회 법제사법·정무·교육·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외교통일·국방·문화체육관광·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보건복지·환경노동·국토교통위원회 등 11개 상임위원회는 이날 일제히 종합감사를 연다.

일정관계로 종합감사를 늦춘 2개 상임위(기획재정·행정안전위)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상임위가 이날 종합감사를 끝으로 지난 2일부터 20일간 진행된 국감을 마무리한다.

기재위 종합감사는 23·24일, 행안위 종합감사는 24일 열린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찬반 논쟁으로 뜨거웠던 이번 국감은 마지막까지도 '조국 대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법사위 종합감사에서 조 전 장관 논란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등을 두고 여야 공방이 예상되고, 다른 상임위에서도 조 전 장관 일가 의혹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조 전 장관 일가가 투자한 사모펀드, 버닝썬 사태, tbs 방송 편향성 논란 등 주요 현안과 관련한 증인·참고인이 줄줄이 국감장에 출석할 예정이어서 각종 현안을 둘러싼 격돌도 예고돼 있다.

국감의 초점이 온통 조 전 장관 관련한 의혹에만 맞춰져 정책·민생 이슈가 실종됐다는 지적도 있는 만큼, 여야가 종합감사에서 '뒤늦은' 정책·민생 질의를 쏟아낼지도 관심사다.

종합감사를 끝으로 대부분 상임위의 국감이 끝난 후에는 겸임 상임위 국감이 열린다.

여성가족위원회가 23일, 운영위원회가 25일과 다음달 1일, 정보위원회가 다음달 4·5·6일 국감을 열 계획이다.

charg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