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홍콩서 시위 전단 나눠주던 남성, 흉기 공격받아 중상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지난주 홍콩 시위를 이끄는 시민단체 대표가 괴한들에게 쇠망치로 폭행을 당했었죠. 어제(19일)는 시위 현장에서 전단지를 나눠주던 한 남성이 흉기로 공격을 받아 중상을 입었습니다. 15살도 안 되는 청소년들을 경찰이 체포한 것을 놓고도 인권 침해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한 남성이 길바닥에 쓰러져 있습니다.

목과 배에 깊은 상처를 입은 채 괴로워합니다.

어제 오후 홍콩 타이포 지역에 있는 레논벽 앞에서 시위 전단지를 나눠주던 19살 남성이 흉기 공격을 받았습니다.

21살 남성인 가해자는 범행 후 중국 정부를 옹호하는 말을 외쳤습니다.

[가해 남성 : 홍콩은 중국의 일부입니다. 누가 홍콩을 어지럽히는 건가요?]

지난 16일 시민단체 민간인권전선의 지미 샴 대표가 괴한들에게 쇠망치 공격을 당한 지 일주일도 안 돼 시위대를 겨냥한 테러가 또 일어난 것입니다.

경찰의 무력 진압이 청소년들의 인권을 침해한다는 논란도 불거졌습니다.

시위가 있었던 다섯 달 동안 15살 이하 청소년은 100명 넘게 체포됐는데 이들이 폭력·장기 구금 등에 노출돼 있다고 인권단체들은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캐리 람 행정장관은 경찰의 무력 사용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오늘도 홍콩 시민들은 20주째 주말 집회를 이어갔습니다.

(화면출처 : 빈과일보)

(영상디자인 : 송민지)

어환희 기자 , 강경아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